안녕하세요 호야 입니다.

오늘은 우리가 고기, 튀김, 맛있는 걸 많이 먹는 반면
채소에는 손이 잘 안가는 게 사실입니다. 그런 의미에서 우리가 채소를 먹어야 되는 이유에 대해서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소

채소에는 채소의 종류에 따라 많은 성분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이러한 성분을 섭취 하기 위해서 채소를 챙겨 먹어야 하는데요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라이코펜


라이코펜 암세포 성장을 돕는 인슐린 유사 성장인자를 강력하게 억제해 암 예방 효과가 있다. 특히 전립선암 폐암 위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라이코펜은 토마토나 고추, 비트 등 붉은빛이 나는 채소에 풍부하다.

2.피세틴


피세틴은 강력한 항산화 효과를 내는 플라보노이드 계열 성분으로 세포 사멸을 유도하고 종양 성장을 억제한다. 피세틴은 딸기와 사과, 오이 등에 많이 함유돼 있다.

3.제니스테인


콩에 풍부한 제니스테인은 암세포 성장을 방해할 뿐 아니라 전이를 억제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유방암 결장암, 직장암, 전립선암 등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다.

4.카테킨


녹차의 쓴맛을 내는 카테킨은 항산화 및 항염증 특성이 있다. 따라서 세포 주기를 조절하는 등 여러 신호 전달 경로에 영향을 미쳐 종양 생성을 억제한다.

5.커큐민


카레의 주성분인 커큐민은 항암·항산화·항염증 작용이 우수하다. 지질이 산화 되는 것을 방지해주고 DNA 손상을 막아 주며 사이토카인 등 여러 분자 표적을 조절해 종양 성장을 억제하는 성분을 보유 하고 있다고 합니다.

6.진저롤


생강에 함유된 진저롤은 세포 증식을 억제하고 세포사멸을 유도하는 항암 작용을 한다. 혈액 순환을 돕고 염증을 완화하는 효과도 있으며 체내에 나쁜 물질을 빠르게 배출 할 수 있게 도와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성분이 생각보다 많이 들어 있다고 합니다. 흔히 우리가 아는 비타민 계열 이상이 들어 있는 것이라 잘 알아보고 결핍이나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 할 수 있도록 먹어 보아야 겠습니다. 다들 즐거운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By 호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