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켓몬고에 막 입문한 초보자 분들이 초반에 어떤 포켓몬을 육성하면 좋은지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설의 포켓몬의 경우 레이드 및 요구 조건이 있기 때문에 일반 포켓몬 위주로 글을 작성하게 되었습니다.
1.대짱이.
대짱이입니다. 대짱이는 물/땅 타입으로 약점이 풀 4배밖에 피죠. 공격과 내구력이 밸런스 잡혀 있으며, 기술배치까지 좋아 현재 가장 추천 드리는 포켓몬으로 꼽힙니다.
슈퍼 리그에서는 5위를, 하이퍼 리그에서는 10위를 기록했으며, 심지어 메가 진화 성능조차도 좋아 육성 포켓몬으로 꼭 추천 드리고 싶은 포켓몬 중 한 개체입니다.
(졸업스킬: 머드샷 or 물대포 – 하이드로캐논) 을 추천 드리는 바입니다.
2.피죤투
피죤투입니다. 타입은 노말/비행으로 약점은 바위/얼음/전기에 2배입니다
뭐라고 할까 포켓몬스터를 봤다면 누구나 다 낭만을 들고있는 포켓몬 아닐까 싶습니다 피죤투, 파이리, 피카츄등 그 중 스탯은 비록 조금 부족할지 모르나
밸런스 잡혀 있으며 차징 스킬에 날개 쉬기가 추가된 이후, 현재 하이퍼 리그에서 가장 좋은 비행 타입 포켓몬입니다.
게다가 미 진화체인 구구가 길가다 나오는 파리 마냥 잘 나오는 편이라 육성도 쉽습니다. 이 때문에 초반에 무작정 포획하는 것을 추천 드리는 바입니다.
(졸업스킬: 날개치기 – 브레이브버드 or 날개쉬기)등의 기술을 추천드립니다.
3.글레이시아
이브이 시리즈 중 얼음을 맡고 있는 글레이시아입니다. 글레이시아는 단일 얼음 타입으로 약점이 격투/불꽃/강철/바위로 많은 편이며 대신에 공격이 238로 상당한 수준입니다.
이미 얼음 타입 강자로 맘모꾸리가 있지만, 상대적으로 쉬운 육성 난이도 (이브이에게 25사탕 + 아이스 루어모듈) 때문에 초보자들에게는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강력한 공격력을 바탕으로 레이드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무엇보다 대량 생산이 가능합니다.
4.곤율거니
다음으로 5세대 격투/악 타입 포켓몬인 곤율거니입니다. 곤율거니는 레이드 보다는 PVP에서 많이 쓰이는 포켓몬으로, 약점은 페어리 4배, 격투/비행 2배입니다.
기술배치가 좋아 슈퍼리그에서 전체 순위 중 7위를, 하이퍼리그에서는 25위를 기록할 만큼 성능이 좋은 포켓몬으로 하나쯤 육성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졸업스킬: 바크아웃 – 속임수 or 카운터 – 그로우펀치)
5.에레키블
에레키블입니다. 에레키블은 전기 단일 타입으로 약점은 땅 한 개, 진화 방법은 에레브에게 사탕 100개와 신오의돌을 사용하면 됩니다.
에레키블의 큰 장점은 높은 공격력으로 무려 249나 됩니다. 방어외 체력이 163 – 181이라는 점은 아쉽지만, 약점이 한 개밖에 없어서 체감 내구는 상당한 편입니다.
이미 전기 타입 딜러로는 제크로무가 있지만, 에레키블은 일반 포켓몬이라는 점에서 접근성 측면에서 볼 때 메리트가 있으며, 전기 타입 딜러 포켓몬으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6.괴력몬
괴력몬입니다. 괴력몬은 격투 단일 타입으로 약점은 비행/에스퍼/페어리 2배입니다. 최대 CP가 3056으로 나쁘지 않으며 공격이 234라는 점, 체력이 207이라는 것은 분명한 메리트입니다.
이 때문에 PVP, PVE에서 둘 다 활약할 수 있으며, 개인적으로 가장 먼저 육성해야 할 포켓몬이라고 추천하고 싶습니다. 진화 방법은 근육몬에게 사탕 100개를 사용하면 됩니다.
(졸업스킬: 카운터 – 폭발펀치 or 크로스춉)
레이드나 전설의 포켓몬 및 어렵게 구하는 포켓몬은 최대한 삼가하게 되었습니다. 아무래도 우리가 구하고 게임을 하는건 재미를 동반한 쉽고 빠르게 키우고 싶은거니까요 모두 함께 재미있는 포켓몬고 유저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다음에 더 재미있는 포켓몬들을 가지고 오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