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모레축제

목 차

안녕하세요 호야입니다.
오늘은 부산 모래 축제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려고 합니다.

해운대 모레축제

출처 : 해운대구청

올해 진행하는 해운대구 모래축제는 5월 24일 ~ 27일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진행되며

천지창조를 모티브로 미켈란젤로와 다빈치, 김홍도의 씨름도 등 저희가 흔히 알고 있는 거장들의 명작을 모래로 만들어서 보여주는 축제입니다.

이벤트 광장에서 아쿠아리움 방향으로는 고전과 현대를 아우르는 작품을 전시한다고 합니다.

특히 메인 조각 작품으로로·세로 25m, 높이 10m로, 세계 3대 박물관인 바티칸 미술관, 오르세 미술관, 루브르 박물관을 대표하는 유명 작품들을 3D 형태로 배치해 계단을 오르면서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고 하니 부산 사시는 분들이라면 해운대 바닷가 길을 거니멸 산책하면서 구경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AR 스탬프 투어 등 체험 프로그램 가득
이벤트광장에서 파라다이스호텔 앞으로 높이 5m의 샌드전망대와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인 샌드보드를 운영하고, 작가와 함께 모래조각을 만들 수 있는 도전! 나도 모래조각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아마추어 모래조각 대회에 참여한 우승팀에게는 상금 300만 원을 준다.

오후 8시부터 모래조각을 스크린으로 활용해 다양한 영상을 투사하는 미디어파사드를 선보이고, 샌드보드장을 스크린 삼아 어린이 영화를 상영하는 등 야간에도 머무르며 즐길 수 있는 축제로 꾸민다.

개막식은 5월 24일 오후 7시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개최하며, 드로잉쇼와 울라라세션 공연, 불꽃쇼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축제 기간 중 진행하는 AR 스탬프 투어는 핸드폰으로 증강 현실 속 미션에 참여해 모두 성공하면 모래 축제 굿즈를 증정하는 이벤트다. 필름 카메라 등을 증정도 한다고 합니다.

구남로 힙스테이지, 플리마켓도 눈길 구남로에서 5월 25일과 26일 오후 1시, 함께 춤을 즐기는 랜덤 플레이 댄스가 진행되고, 오후 5시부터는 댄스 경연대회가 펼쳐져 축제 현장이 MZ세대의 놀이 공간으로 마련한다고 하니 많은 참여와 구경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작품들은 축제가 끝난 후에도 6월 9일까지 전시한다.

By 호야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